2026년을 후회로 시작할 순 없지
2026년을 후회로 시작할 순 없지

살다보면 '후회'라는 감정이 꽤 많이 올라올 때가 있죠.

연초에 그런 감정에 휩쓸리기 아주 쉬워요.

특히나 학교가 사용 공간을 축소한다던가

잘 사용하던 전화기를 없애버리던가

할 때면요.

어제/작년의 주식 수익률을 바라보며,

왜 진작에 더 투자하지 않았지? 라는 후회도 해보게 됩니다.

정작 투자 수익으로 패키지 해외여행 상품을 구매하면서 말이죠.

감정은 정말로 '어린 아이'같아서, 잘 알아차리고 잘 설명해주고 잘 다스려주지 않으면

스스로 쉽게 '에너지' 레벨을 낮춰버리는 특성이 있어요.

 

아침에 모닝드로잉을 하며 이런 감정을 잘 알아차리고, 잘 다독여주고, 쉽게 알아차리지 못하는 '후회'의 이면을 보면서

감사할 거리를 찾고, 에너지 레벨을 안정화시키는 것이 모닝드로잉의 좋은 측면인 것 같아요. 

 

오늘부터는 사디의 30주년 전시장의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보여드리려고 해요. sadi 갤러리의 마지막을 함께 하는 의미랍니다. 


작성일: 2026-01-06 | 카테고리: Daily Tweet | 방문자수: 45
Instagram 인스타그램에서 더 많은 이야기 보기
의견 혹은 질문을 남겨주세요. (0)

아직 의견이 없습니다.

관련 콘텐츠

졸업식에 오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온라인 송사

송사 지금은 2026년 1월 27일 오전 9시 6분입니다. 그리고 이 곳은 제 29회 sadi 졸업식이 열리는 sadi space gal…

디지털 상품이란

매일 1000명 ~ 10000명 정도가 내 블로그를 찾아주면, 이 블로그는 디지털 상품이 된다. 이 블로그에서 파생된 인터넷 매거진에 …

1월 26일 손그림

모델마다 손을 표현하는 데 미세한 차이가 있어요. 특정 모델의 경우, 고무튜브 질감이 나는 경우도 있지만, 그 외에는 모두 완벽…

30년 지기 친구

1995년도에 보전빌딩에는 ids (innovative design samsung) 이라는 교육기관이 탄생했습니다. 이 곳에서 …

1월 달의 반이 지나갔네요.

올해는 말띠 내년에는 양띠 내년에는 환갑을 맞이하게 됩니다. 내 인생에 환갑은 환갑까지 치열하게 인생의 제 1막을 살아…

정말 잘 표현해줍니다.

디테일한 부분은 손을 봐야겠지만, 이렇게 찰떡같이 나의 의도를 잘 이해하고 채색해 주는 인공지능은 없었던 것 같네요. 이 …

1월 14일의 실험

인공지능이 제시한 빛과 그림자, 입체적 표현에 따라 오일 페인팅을 하고 있습니다. 이제는…