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1월 28일의 모닝드로잉
11월 28일의 모닝드로잉

항상 인공지능이 인간의 미적지능과 협업하여 미적 지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까?

고민을 해왔다.


오리지널 스케치 버전


나노 바나나 프로 버전

확실하게 나의 스케치에 면분할을 도와주며, 각 면에 어떤 명도를 적용해야 입체로 표현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문제는 인공지능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영역이라 할 수 있을 것 같다. 

 

 


나노 바나나 프로 버전의 채색


오리지널 스케치 버전

인간과 인간, 디자이너와 소비자가 Co-Design 과정을 통해서 새로운 창의성을 만들어내듯이 인공지능과 인간지능의 Co-Design 을 설계함으로써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창의성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? -> 내 논문 연구 주제로 딱이다.

 

작성일: 2025-12-01 | 카테고리: Daily Tweet | 방문자수: 91
Instagram 인스타그램에서 더 많은 이야기 보기
의견 혹은 질문을 남겨주세요. (0)

아직 의견이 없습니다.

관련 콘텐츠

졸업식에 오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온라인 송사

송사 지금은 2026년 1월 27일 오전 9시 6분입니다. 그리고 이 곳은 제 29회 sadi 졸업식이 열리는 sadi space gal…

디지털 상품이란

매일 1000명 ~ 10000명 정도가 내 블로그를 찾아주면, 이 블로그는 디지털 상품이 된다. 이 블로그에서 파생된 인터넷 매거진에 …

1월 26일 손그림

모델마다 손을 표현하는 데 미세한 차이가 있어요. 특정 모델의 경우, 고무튜브 질감이 나는 경우도 있지만, 그 외에는 모두 완벽…

30년 지기 친구

1995년도에 보전빌딩에는 ids (innovative design samsung) 이라는 교육기관이 탄생했습니다. 이 곳에서 …

1월 달의 반이 지나갔네요.

올해는 말띠 내년에는 양띠 내년에는 환갑을 맞이하게 됩니다. 내 인생에 환갑은 환갑까지 치열하게 인생의 제 1막을 살아…

정말 잘 표현해줍니다.

디테일한 부분은 손을 봐야겠지만, 이렇게 찰떡같이 나의 의도를 잘 이해하고 채색해 주는 인공지능은 없었던 것 같네요. 이 …

1월 14일의 실험

인공지능이 제시한 빛과 그림자, 입체적 표현에 따라 오일 페인팅을 하고 있습니다. 이제는…